본문 바로가기

TREVEL/대만

대만



























구족문화촌 []


구족문화촌은 타이완 원주민의 문화를 소개한다. 백년전의 전통 건축물이 산속에 재현하며 산에 익숙한 친구들은 손에 있는 공구를 정지하여 머리들어 우리에게 미소를 짓는다. 열정적인 원주민 청년 남녀는 오래된 노래를 부르고 있으며 맑고 깨끗한 노래 소리와 열정적인 무용은 부락에서 우리를 환영 한다는 뜻이다. 주변이 청산으로 둘러싼 구족부락구역 에서 산책을 하면 나루완의 러브송이 온 종일 우리와 함께하여 마치 문화의 시간과 공간의 여행을 경험하는 느낌을 준다.




















































































스펀 천등 날리기


천등 날리기 대만에서 가장 재밌는 행선지 중 하나는 스펀역이다. 스펀 마을은 천등의 마을이라 불리는데,아름다운 천등들이 있기 때문이다. 상점에서 구입하여 천등을 날릴 수 있는데,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스펀라오제에서 천등을 날리며 소원을 빈다. 특히 해가 진 저녁, 빛나는 천등이 가득한 하늘은 낭만적이다.

우리도 식구 4인이 4면에 각자 가족에게 하고픈 예기,또는 소원을 적으며 하늘로 하늘로 날려 보냈다.

















  

  지우펀


타이완의 옛 청취를 느낄 수 있는 장소. '지우펀' 타이완 북부 신베이시에 위치해있는 청나라 시대에 만들어 진 작은 마을로, 타이완의 옛 청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1920~30년대 일본의 점령 기간 동안 진과스와 마찬가지로 금광이 발견되어 채굴하면서 빠르게 성장한 곳이다. 타이페이 시내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지우펀은 특별한 풍경을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한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표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이자 드라마 '온에어' 촬영지 로도 유명하다.































예류(야류) 국립공원 가는길




































            

  예류(야류) 국립공원

 예류 해양 국립공원은 타이완 북쪽 해안 지롱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타이페이에서 자동차로 근 한 시간이 걸리는곳 이며

 야류지질공원의 바위는 석회질로 수천 만년전 부터 파도의 침식과 풍화작용에 의한 독특한 모양의 바위로 생성됐다.

 당일 날이 흐린가운데 여왕바위를 보고져 한참을 기다려 여왕바위를 관람했다.

 여왕의 목은 침식에 의해 점점 얇아져 간다 하는바 대만당국 에서는 자연에서 왔기에 자연으로 보내는 것은 당연하다 라고 한다

 








 

타이페이 101빌딩


    타이페이 1010빌딩은 현재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높은 건물이랍니다. 높이가 무려 509m 이고

    타이페이 세계금융센터(Taipei World Financial Center)로 대만의 세계적인 건축가 리쭈웬이 설계 하였고

    우리나라 삼성물산이 건설을 했었답니다.







타이페이 101빌딩

중화권 에서는 백점만점의 완성 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하고 그중에서도 1등 이라는 의미를 두고 있다.

8층을 묶어서 8개층을 쌓아올린 모습 이라함.







   타이페이 101빌딩을 올라 창으로 보이는 밖 풍경은 너무도 작은 건물들  미니어쳐 이었다.












































국립고궁박물원


세계에서 가장 큰 박물관, 국립고궁박물원 5천년의 중국 역사와 보물,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는 국립고궁박물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박물관이다. 특히 62만점에 달하는 대부분의 전시품들은 천년 이상 지난 초기 송나라 활실에 속했던 것들이다. 중국 황실의 콜렉션 중 최고의 것들은 모두 이곳에 보관되어 있을 정도다. 특히 소장품이 한꺼번에 전시하기 너무 많은 양이라 정기적인 로테이션으로 관람할 때마다 새로운 물품들을 만날 수 있다한다.